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이번에 알아볼 ETF는 IEMG 입니다. 

미국은 별로..!  신흥국으로 가고싶다면 이 ETF입니다. 

 

정의

iShares Core MSCI Emerging Market ETF 의 약자로, 이제 막 부상하는 시장에 투자하는 ETF입니다. 

미국 증시가 과대평가되어있다고 생각하시면, 다른 신흥국으로 눈을 돌릴때, 딱 들어맞는 ETF입니다. 

신흥국 주식은 저평가 +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는 점만 염두에 두세요! 

자산운용사

블랙락 입니다. 

규모

한화 약 80조원정도 규모를 자랑하는 ETF입니다. 

주가

현재 약 60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. 

연간평균수익률

1년 8% / 3년 평균 1.45%네요

하이리스크를 감내하기엔, 너무 무섭습니다. 

장기투자할 ETF는 아닌것으로 보입니다. 

 

2018년 2015년에 크게 마이너스수익을 냈네요.  

파이너스가 큰데, 생각보다 성장률은 크지 않은 느낌입니다. 

종목구성

신흥국 = 중국 정도로 해석할 수 있을까요. 

역시나 알리바바와 텐센트가 가장 많은 파이이고, 삼성전자도 포함되어 있네요. 

섹터별로 살펴보면, 모든 분야에 골고루 투자하는 모습입니다. 

주로 소비재 금융 기술주에 투자했네요. 

중공업분야, 에너지분야에 투자하지 않은것은 보기 좋습니다 

배당월

IEMG의 배당월은 6 12월입니다

 

반기배당이네요

 

배당률

IEMG의 배당률은 평균 2.5%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 

 

 

댓글